마인드 (Resist)

저항 : 윤석열 좀비 일당, 사고 정지 ‘양비론’

리바진스 (levianwjns) 2025. 1. 13. 08:03

윤석열 내란 세력을 자꾸 좀비 일당이라고 부르게 된 이유는, 그들에게서 사고가 전혀 작동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 1월 9일 최상목의 직무 유기, 법원 쇼핑, 논문 표절, 항명 무죄, 명태균 게이트, 김민전 백골단 등의 뉴스들 중에서 가장 도드라진 건 역시 김민전 백골단이었다.

이들이 전혀 생각이라는 것을 하지 않는 무뇌 상태라는 것은, 백골단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김민전과 정광훈에게 고개를 조아리는 윤상현에게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에 견줄 만한 발언으로 가수 나훈아가 지난 1월 10일 은퇴 공연에서 윤석열 12.3 계엄령 내란과 관련 아래와 같이 말했다고 알려졌다.


왼쪽이 오른쪽을 못 한다고 생난리를 하더라. 그러는 지들은 뭐 잘하나?
 
국회에서 탄핵하든 뭐든 다 좋은데, 반은 국방과 경제를 얘기해야 한다. 지금 우리 머리 위에 폭탄이 떨어져도 이상할 게 하나도 없는 나라가 대한민국인데, 텔레비전에서 군인들이 계속 잡혀 들어가고 어떤 군인은 울더라.

중요한 것은 언론들이 그걸 생중계하고 있다는 거다. 저런 건 생방송에 비추면 안 된다. 누가 좋아하겠냐, 북쪽 김정은이 얼마나 좋아하겠냐.


좀비가 아닌 인간의 사고를 조금만 한다면 윤석열의 계엄령 내란과 관련해서 양비론이나, 중립이라거나, 정치 외면 등의 표현을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계엄령은 우리 국민의 생존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사회 근간이 되는 민주주의라는 사실을 사고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알 수 있는 문제다.

자신의 자유는 보장되고, 타인의 자유는 침해되어도 사회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으로 여기는 것이 바로 무뇌의 발상이자 내란 좀비 세력의 인식이다.

계엄령 내란의 포고령으로 총칼을 든 군인이 거리에 있고, 무고한 희생자가 발생하고, 내전 상태가 발발하고, 사회가 완전히 정지되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인가?

나이가 먹도록 민주주의에 대한 최소한의 학습이 없었다면, 인공지능에게 묻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서 상대방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고 기억하려 노력하라.


< 양비론에 대한 이해 >

서로 충돌하는 두 의견이 모두 틀렸다고 주장하는 이론.

양비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을 인터넷에서는 흔히 '모두 까기 인형'이라고 부른다. 영미권에서는 bothsidesism(보스사이지즘, "양쪽주의")의 일종으로 취급한다.

보스사이지즘은 양비론과 양시론을 모두 포괄할 수 있는 개념이다. 흔히 보이는 "너나 잘해라" 같은 말들이 대표적인 예시다.

상당히 많은 대립되는 주장들은 나름의 근거와 타당성을 지니고 있고,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요소들이 많아 한쪽 입장에서만 바라보는 것이 그다지 정확하지 않은 접근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양비론이 나름의 지위를 견지한다.

양비론과는 반대로 서로 충돌하는 두 의견이 모두 옳다고 주장하는 이론은 양시론이라고 부른다.


[ 내란과 외환 주동자 및 동조자 ]

< 내란과 외환 주동자 : 윤석열, 김건희 / 김용현 전 국방장관,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여인형 방첩사령관, 이진우 수도방위사령관, 곽종근 특전사령관,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 조지호 경찰청장, 김봉식 서울경찰청장, 오부명 서울청 공공안전차장, 주진우 서울청 경비부장, 박현수 행안부 경찰국장, 문상호 정보사령관 >

< 대통령실 내란 주동자 : 정진석, 김태효, 신원식, 성태윤, 홍철호, 이도운 등 / 추가 내란 주동자 : 이상민, 김준영, 목현태 / 박종준, 김성훈, 이광우 / 윤갑근 등 >

< 국무위원 내란 주동자 : 국무총리 한덕수, 기재부 최상목, 교육부 이주호, 과기부 유상임, 외교부 조태열, 통일부 김영호, 법무부 박성재 (직무 정지), 국방부 김용현 (내란 구속), 행안부 이상민 (내란 사퇴), 보훈부 강정애, 문체부 유인촌, 농식품부 송미령, 산자부 안덕근, 복지부 조규홍, 환경부 김완섭, 고용부 김문수, 여가부 김현숙 (후임 없음), 국토부 박상우, 해수부 강도형, 중기부 오영주 >

< 내란의힘 내란 주동자 : 추경호, 신동욱, 윤상현, 나경원, 권성동, 김기현, 김재원, 김민전, 주진우, 조정훈, 이철규, 김은혜, 김재섭, 유영하, 권영세, 김용태 / 강대식, 강명구, 강민국, 강선영, 강승규, 권영진, 구자근, 김기현, 김민전, 김석기, 김선교, 김승수, 김장겸, 김정재, 김종양, 김위상, 박대출, 박성민, 박성훈, 박준태, 박충건, 송언석, 서일준, 서천호, 엄태영, 유상범, 이만희, 이상휘, 이인선, 이종욱, 임이자, 임종득, 장동혁, 정동만, 정점식, 조배숙, 조은희, 조지연, 최수진, 최은석 등 >

< 매국좀비 내란 선동자 : 전광훈, 고성국, 배승희, 서정욱, 신혜식, 성창경, 이봉규, 한정석, 김채환, 김흥국, JK김동욱, 최준용, 나훈아 등 / 대구 경북, 노인 좀비, 매국 유튜버, 사이비 종교, 황교안, 민경욱, 홍준표, 오세훈, 김진태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