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8 3

뉴진스 : 인스타그램, 팔로워 300만 명 넘겨

뉴진스(NewJeans)가 인스타그램 신규 계정으로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한 지, 3일 만에 팔로워 300만 명을 넘겼다.지난 12월 14일은 뉴진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은 인스타그램 신규 계정인 jeanzforfree에서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면서, 윤석열 계엄령 내란 탄핵 집회의 식사 선결제 사실도 함께 알렸다.이날 인사말에서 감당 가능하겠냐는 말로, 무려 16일 간 버니즈와 하지 못하고 미뤄왔던 소통을 대방출할 것임을 예고하고 그 약속을 지켜 나가고 있다.뉴진스는 11월 13일 하이브 어도어에 ‘전속계약 위반사항 시정 요구의 건’으로 내용 증명을 보냈으나, 시정 의지가 전혀 없음이 확인되면서 11월 29일 0시 전속계약이 자동으로 해지.11월 28일 포닝에서 팬들과 약속한 것처럼, 이..

인문 : 진보-보수 뇌과학적 해석 (Ft. 방시혁) 2

[ 뇌의 본업인 생존 이익에 충실하면 보수 ]그런데 이제 이게 그러니까 국민의힘 쪽 사람들 보수정당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이 사람들은 물론 옳고 그름을 안 따지는 건 아닌데 생존하려는 그 본업에 너무 충실해.나에게 이익이 되면 그것이 불법적인 요소 혹은 부도덕한 요소가 있다 하더라도, 그 위험감수를 하는 거야.인류학자 헬렌 피셔에 따르면, 진보와 보수는 대뇌의 발달 부위가 다르며 보수는 세로토닌, 진보는 도파민의 수치가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2011년에 실시한 MRI를 이용한 90명의 뇌 구조의 연구 결과를 보면, 진보적 성향이 강할수록 전측대상피질의 회백질의 부피가 큰 반면, 보수적 성향이 강할수록 편도체의 회백질의 부피가 크다. 편도체는 공포와 혐오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공포와 혐오는 경계 대..

로직스 (Human) 2024.12.18

저항 : 윤석열 내란범, 계엄령 목표 '조작'

윤석열이 계엄령을 통한 내란으로 우리나라가 1인 독재, 왕정 회귀, 전체주의로 돌아갔다면, 윤석열과 국짐당은 계엄령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우선 조작에 나섰을 것이다.과거에도 수없이 많은 사건들을 자신들이 유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 조작해 왔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일부는 음모설일 수도 있으나, 시간이 지나고 사건의 전모가 밝혀지거나, 당시 피의자가 진실을 밝히는 경우라 해도, 수십 년이 지난 경우 책임을 묻기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 조작은 점점 더 과감해지고 있다.이런 조작은 정치 검찰과 사정기관의 폭압, 국짐당을 비롯한 부역자의 지지, 황색언론과 기레기의 부화수행으로 인해 외면되었다.하지만 이번 계엄령 내란은 실패해 조작은 실행되지 않았지만, 조작 시나리오에 대한 증언과 증거는 속속 확인..

마인드 (Resist) 2024.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