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3

뉴진스 : 2025년 기대, 당당한 행보에 응원

뉴진스(NewJeans) 멤버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이 팬덤 버니즈(Bunnies) 이름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지난 12월 19일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에 가족 돌봄 아동·청소년 지원에 써달라며 1억 원을 기부했다.이번 기부와 관련해서 뉴진스 멤버들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가족 돌봄 아동·청소년이 부담을 덜고 성장을 위한 자기 일상을 찾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자신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입니다.초록우산은 이번 기부금을 전국 가족 돌봄 아동·청소년 가정 30 가구의 생계·주거·학습·의료 등 생활안정과 진로·취업 등 자립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앞선 12월 14..

저항 : 한덕수 내란 공범, 거부권 직권 남용

한덕수 후임이 없을 만큼 윤석열 계엄령 내란 정부의 인사 실패와 무능, 독재는 끔찍했다.후임 총리가 없었던 것은 인물이 없는 국짐당과, 더 끔찍한 자들을 기용하려 했기 때문이며, 윤석열의 폭주를 민주당이 협조할 이유가 없어서였다.임기 내내 무능한 허수아비였던 한덕수가 탄핵된 대통령의 권한대행이 된 상황에서, 소극적 권한 행사를 넘어선 직권 남용을 저질렀다.12월 19일 한덕수가 양곡법 등 농업 4법 개정안과 국회법, 국회증언감정법 개정안 등 6개 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한 만큼, 민주당은 한덕수에 대한 탄핵을 고려해야 한다.계엄령 내란의 공범임을 잘 알고 있었으나, 민주당이 국정 공백을 이유로 탄핵하지 않았지만 직권 남용을 했기 때문에, 탄핵하는 것을 염두해야 한다.공수처는 내란의 공범과 직권 남용을 ..

마인드 (Resist) 2024.12.20

음악 :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

[ 애니 : 날씨의 아이 OST - RADWIMPS ]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아무것도 가지지 못하고 태어나버린 난, 영원의 틈에서 몸부림치고 있어.포기한 자와 영리한 자만이, 승자의 시대에 어디선가 숨을 쉬어.지배자도 신도 어딘가 타인 얼굴, 그렇지만 사실은 알고 있을 거야.용기나 희망은 인연으로 이어진다는 마법, 사용법을 모르는 어른은 눈길을 돌려버리네.그런데도 그날의 네가 지금도 여전히, 나의 모든 정의. 그 중심에 서 있어.세상이 등을 돌리더라도 여전히, 맞서는 네가 지금도 이곳에 있어.사랑이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네가 주었던 용기니까, 너를 위해서 쓰고 싶어.너와 함께 나눈 사랑이니까, 네가 아니면 아무 의미가 없어.사랑이 할 수 있는 ..

메모리 (Music) 2024.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