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NewJeans)

뉴진스 : 연말 일정, 제9회 AAA 무대 ‘응원‘

리바진스 (levianwjns) 2024. 12. 27. 08:10

뉴진스(NewJeans)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이 2024년 연말 바쁜 일정을 하나하나 잘 소화해 나가고 있다.

성탄절인 12월 25일 오전 8시에는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작은 콘서트를, 같은 날 오후에는 2024 SBS 가요대전 레드카펫과 공연 무대에 올랐다.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멤버들은 하니의 자작곡 Daring Daring를 비롯한 4곡을, 2024 SBS 가요대전에서는 Ditto(250 Remix)와 Cookie, Hype Boy로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아침과 저녁의 무대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된 멤버들과 이를 응원하는 버니즈는 지난 1년 간의 여러 사연들로, 웃고 우는 시간을 보냈다.


12월 25일 SBS 가요대전 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인천에서 서울로 향하는 멤버들은 다시 한번 버니즈에게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서 인사를 전했다.

지난 11월 29일 전속계약이 자동해지 되면서 포닝 소통을 중단한 뒤 거의 1달여 만에 라이브를 통해서 만날 수 있었던 멤버들은, 버니즈의 응원 속에 씩씩하게 연말 무대들을 이어가면서 잘 지내고 있다고 알려왔다.

다음 날인 12월 26일 아침에는 11월 27일 방콕에서 진행되는 2024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의 무대를 위해 출국했다.

전날의 피곤함은 잊고 공항에 들어선 멤버들은 각자가 좋아하고 상징되는 컬러의 옷을 입고, 추위를 견디며 이어지는 해외 일정들을 소화하기 위해 비행기에 올랐다.

그러면서도 인스타그램 jeanzforfree에서 멤버들이 시간 틈틈이 짧은 메시지들을 올려주고 있으며, 팔로워 숫자는 어느새 380만여 명을 넘어서고 있다.


< 2024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 >

12월 27일(금) 오후 7시(한국 시간)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 1-2(IMPACT Challenger Hall 1-2)에서 4시간여에 걸쳐 열리는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는 국내에서는 MTN(머니투데이방송)에서 TV로 생중계된다.

MTN은 Btv 152번(SK브로드밴드), 지니TV 181번(KT), 유플러스TV 163번(LG U+) 등 IPTV와 스카이라이프 152번(KT 위성방송), 각 지역 케이블 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 뉴진스 연말 일정 ]

2024년 12월 28일 : NTV 발표! 올해 가장 많이 들었던 노래, 연간 뮤직 2024

2024년 12월 30일 : TBS 제66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

2024년 12월 31일 : 2024 MBC 가요대제전 & 카운트다운 일본 24/25

2025년 01월 04일 : 39회 골든 디스크 어워즈


[ 황색언론 기레기 명단 ]

텐아시아 최지예 텐아시아 이민경 디스패치 김지호 디스패치 박혜진 문화일보 안진용 스포츠조선 백지은 티브이데일리 김지현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세계일보 이복진 아이즈 윤준호 아이즈 이덕행 스포츠서울 조은별 스포츠서울 정하은 한국경제 김소연 한국경제 이미나 뉴스1 박혜성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데일리안 박정선


[ 우리의 아티스트 응원 ]

뉴진스, 아이유, 이승환, 서태지, 하림, 유리, 이채연, 고민시, 이태빈, 공찬, 고아성, 지구인, 신소율, 정영주, 서하준, 이승윤, 박명수, 최민식, 황동혁, 봉준호, 김성수 / 고현정, 정찬, 옥자현, 서현, 김이나, 윤종신, 문별, 박효신, 스윗소로우, 안보현, 스테이씨, 츄, 박보영, 이종석, 이동욱, 허성태, 장범준, 피오, 온유, 레이디제인, 김은숙, 토니안, 이엘, 김서형, 이센스, 윤일상, 규진 등


< #JEANZFORFREE 🧸🦦🐶🐱🐹 + 🐰🧢👽💪❤️ >


한편 하이브 어도어는 저속한 언플과 역바이럴을 계속 이어가고 있으며, 12월 6일에는 스텝을 향한 부당한 괴롭힘이 있었으며 결국 퇴사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진스는 지난 11월 13일 하이브 어도어에 ‘전속계약 위반사항 시정 요구의 건’으로 내용 증명을 보냈으나, 시정 의지가 전혀 없음이 확인되면서 11월 29일 0시 전속계약이 자동으로 해지되었다.

지난 11월 20일에는 결국 민희진 대표가 어도어의 사내 이사를 사임하고 함께하는 동료들이 같이 퇴사하면서, 역겨운 게임엔터 쓰레기 개저씨 블랙 기업 하이브와의 본격적인 법적 다툼이 시작됐다.

11월 25일 민 대표 측은 하이브 최고홍보책임자 박태희, 홍보실장 조성훈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용산경찰서에 고발했고, 12월 2일에는 하이브 전 대표 박지원과 박태희를 정보통신망침해 혐의로, 찌라시 디스패치 소속 기레기 김지호와 박혜진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하이브 어도어는 민희진 대표와 뉴진스에 대한 부당한 요구와 해임, 언플과 역바이럴, 표절과 비방, 개인정보 유출과 부당 대우 괴롭힘 등 온갖 불법적 행위를 끝도 없이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 2일 하이브 낙하산 어도어가 뉴진스와 민희진 대표가 함께 뮤비를 작업한 신우석 감독과의 작업물이 공개되어 있는 유튜브 변희수 채널 삭제를 요구해 법적 다툼이 시작됐다.

9월 25일 CBS 라디오에서는 하이브 홍보팀이 뉴진스의 성과를 왜곡하고 폄하했으며, 해당 매체를 포섭하려 했다는 내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되어 하이브가 어떤 기업인지 낱낱이 드러났다.

지난 10월 7일 국정감사에서는 하이브 레이블 빌리프랩 소속 그룹의 안무 표절을 지적받았고, 이후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CCTV 삭제 사실, 내부 고발자에 의해 뉴진스의 기획안이 넘어갔다는 사실, 제작 포뮬러 모방과 기획안 복붙 사실 등도 드러났다.

지난 10월 15일 국정감사에서는 뉴진스 멤버가 당한 직장 내 괴롭힘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으며, 하이브가 과로사를 은폐했다는 사실도 새롭게 밝혀졌다.

10월 24일 국정감사에서는 하이브가 임원용 내부 보고서에 타사 아티스트를 비롯한 자사 아티스트까지 매우 부적절하고 역겨운 내용이 담겨 있는 것이 밝혀져 충격을 주었다.


게다가 고의성이 있어 보이는 폐기물 부담금 및 계열사 일감 몰아주기 등의 온갖 누락을 비롯한, 하이브 상장 당시 방시혁 일당이 주가 범죄를 통해서 6천여 억 원의 이익을 취한 것 등 광범위한 불법 행위에 대한 사법 처리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뉴진스에 대한 온갖 부당한 행위들에 맞서 버니즈와 팀 버니즈는 아낌없는 지지와 응원을 보내면서, 법적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 10일 팀 버니즈는 어도어 낙하산 대표와 관련자들을 고발했으며, 지난 10월 28일에는 악성 게시물을 대량 고발해 법적 대응하고 있다.

하이브의 으뜸기업 선정 취소 촉구에 관한 청원은 11월 9일 동의자수 5만 명을 넘겨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정식 안건으로 제출되어 있으며, 하이브 청문회 및 입법 보완, 제정에 관한 청원은 12월 12일 동의자수 5만 명을 넘겼다.

현재 우리나라는 지난 12월 3일 윤석열과 공범들의 계엄령 내란 범죄에 대해 1차 탄핵이 정족수 미달로 불성립되었으나, 12월 14일 2차 탄핵이 가결되어 윤석열의 직무 정지가 이루어졌다.